익명게시판


2021.08.26 16:59 

연애와 외모, 스펙과의 상관관계(feat. 모태솔로)

 
조회 수 40  추천 수 1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외모가 잘 생기거나 예쁘면 연애할 확률이 높아지고, 외모가 못 생겨도 스펙(직장이나 부모찬스 등)이 좋으면 연애할 확률이 역시 높아집니다.

 

외모가 뛰어난데 스펙이 떨어진다? 그 외모 하나에 매달리는 이성도 존재하여 역시 연애할 확률이 높고, 외모는 개차반인데 스펙이 좋다? 외모는 미래에 양보하고 연애할 수 있음.

 

근데 외모와 스펙 모두 떨어진다면? 안타깝지만, 이게 바로 모태솔로의 시작이죠~ 

본인이 모태솔로라고 자칭하는 분들이 모두 모태솔로는 아닙니다. 본인이 외모가 딸린다면 스펙을 성실히 쌓으면 될것이고, 스펙을 쌓을 자신이 없다면 외모에 몰빵하면 됩니다. 이도저도 아니라면 뭐 답이 없죠 ㅠ

 

취직 전 혹은 학창시절에 본인이 모태솔로가 맞다는 분(외모 기준으로)은 그냥 엄살이에요. 아직 기회가 있기 때문이죠. 이 시기에 진정한 모태솔로는 없고 본인의 노력 여하에 따라 연애를 할 수 있으니 괜한 엄살 부리지 말고 열심히 노력하시면 되요.

 

진짜 모태솔로는 외모와 스펙이 모두 꽝인 사람으로, 솔직히 외모가 어느 순간 빛이 날 수는 없고 스펙 또한 갑자기 상승할 가능성은 없으니 암울한 거...

 

예를 들어 "내가 결혼할 나이가 지났는데 연애할 확률이 있을까?"에 대한 해답은 이미 나온거죠. 암울한 얘기가 되겠지만 외모 혹은 스펙(재력) 둘다 처참하다 싶으면 그냥 포기하는게 맞습니다.


  • 익명_10759196 2021.08.26 21:00

    너무 극단적인 의견 아닌가요? 가진거 없어도 연애 잘하는 사람들 많던데?